오션 빌라스 OCEAN VILLAS
다낭 시내와 호이안으로 가는 길 그 중간, 아름다운 해변을 프라이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션 빌라스 풀빌라 리조트가 있다. 마을 형태로 되어 있는 리조트로 각 동마다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유명한 관광지인 마블마운틴이 매우 가까워 리조트에서만 지내기 지루하다면 오전 또는 오후 일정으로 다녀오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된다. 다양한 사이즈의 동이 있어 인원에 따라 맞는 크기의 동을 선택하면 된다. 본인은 5 베드룸이 있는 J08 동에서 2박 일정으로 휴양을 즐기고 왔다.
위치 : Trường Sa, Hoà Hải, Ngũ Hành Sơn,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체크인/아웃 : 15:00 pm - 12:00 pm
가격 : 1박 90~130만 원 대
1. 오션 빌라스 입구와 리셉션 데스크
예약해 놓은 밴을 타고 오션빌라스 리조트에 도착했다. 체크인 시간은 15:00에 맞추어 도착하여 리셉션 데스크로 향했다. 입구에서 문지기 분이 드라이버의 신원 확인 후 들여보내주었다.
오션 빌라스 리조트는 여러 동이 넓게 배치된 마을 같은 구조이기 때문에 걸어서 오가는 것이 힘들 수 있다. 한국의 카카오택시 같은 그랩을 부르면 자신이 지내는 동 바로 앞까지 와서 다른 관광지로 이동할 때 그랩을 이용하였다.
오션 빌라스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운송수단이다. 단위는 베트남동이며 그랩보다는 비싼 가격이었다. 하지만 대가족이 한 번에 이동하는 경우, 계획적인 여행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생각해 볼 수 있는 옵션이다.
오션 빌라스 리조트에는 2개의 실외 수영장이 있었는데 그 중 하나는 리셉션 데스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었다. 수영을 즐기고 있는 아이들이 많았다.
다낭 오션 빌라스리조트의 맵이다. 각 동이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쉽게 알 수 있었다. 우리가 배정받은 방은 J08이었으며 리조트 내 골프카트를 타고 리셉션데스크에서부터 이동했다. 필요한 것이 있을 경우 카카오톡으로 연락하라고 전담 배정받은 직원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공유받았다. 일일이 전화로 연락할 필요 없이 언제든지 톡으로 연락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가 있는 건물의 모습이다. 리조트 내 정원 정리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었다.
2. 오션 빌라스 J08 풀빌라
골프카트를 타고 J08에 도착하였다. 리조트 가장 안쪽이자 해변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었으며 해변을 통해서 식당으로 가는 길도 가깝다는 장점이 있었다.
차고도 준비되어 있어 안전하게 차를 주차 할 수 있다.
건너편이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 바로 운영되는 공간이다. 수영장도 앞에 있어 식사 후 바로 수영을 할 수 있다.
3. 베드룸-1
입실하자마자 왼쪽에 위치한 첫번째 베드룸이다. 침대는 더블 퀸사이즈 베드였고 매우 넓은 공간이었다.
대리석 바닥으로 되어있어 시원하고 가구의 색상과도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였다.
호텔룸 크기보다 더 큰 룸이었어서 처음 들어갔을 때 사뭇 놀랐다. 객실마다 TV도 있어 편하게 시청도 가능했다.
침대 뒤편 옷과 짐을 보관 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다. 룸마다 비치타월도 2개씩 준비되어 있었다.
욕조도 있는 화장실. 상단 창을 통해 자연채광이 잘 들어와 불을 켜지 않아도 환하게 욕실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샤워기 수압은 다소 약한 편이었다. 많은 인원이 동시에 샤워를 할 경우 물이 졸졸 나오게 되며 따뜻한 물을 틀어도 미지근하게 나왔다.
4. 차고 & 맞이방, 다용도실
1층에는 앞서 설명한 베드룸1 이외에 또 하나의 베드룸과 차고, 맞이방, 다용도실, 다이닝 공간, 거실이 있다.
입구에서 거실로 향하는 복도의 모습이다.
밖에서 봤었던 차고의 내부 모습이다. 우리는 차가 없어 이곳을 사용할 일이 없었다.
세탁기, 설거지 등을 할 수 있는 다용도 실이다. 건물자체의 연식이 약간 있어서 가구가 해진 부분이 몇 군데 있었지만 기능은 문제가 없었다.
이곳은 업무를 볼 수 있는 맞이방 역할을 하는 곳인 것 같았다. 맞이방의 크기도 상당한 편.
5. 다이닝룸
길게 늘어져있는 아일랜드 테이블이 있는 다이닝 룸이다. 거실과 연결되어 있어 룸이라 부르기는 애매하지만 가구를 통하여 공간 구획이 되어있어 분리되는 성격의 공간이 되었다.
롯데마트에서 한아름 사온 먹을거리들. 2박 3일 동안 풍족히 먹었다.
안에서도 바다가 훤히 보이는 탁 트인 뷰를 볼 수 있다.
모두 같이 식사를 할 수 있는 식사 테이블. 모든 것이 거대하고 여유로워 좋았다.
거실에서 바라본 다이닝의 모습. 길고 길다.
전자레인지와 냉장고, 인덕션 등 요리에 필요한 것들은 모두 있다. 식기구도 여유롭게 있어 가족 모두 (9명)가 사용하는데 모자람이 없었다.
6. 베드룸-2
1층에 위치한 또 다른 베드룸이다. 중정과 수영장을 가로지르는 복도를 지나면 화장실과 베드룸 2로 갈 수 있다.
앞의 바다가 시원하게 보이는 뷰이다. 베드룸 1에 비해 크기는 작았으나 더 좋은 뷰를 가졌다. 퀸 사이즈의 베드와 1인용 소파가 있다.
이곳에도 욕조와 넓은 욕실이 있다. 어메니티는 샴푸, 바디워시, 로션, 비누, 빗 등 기본적인 도구들이 모두 갖추어져 있었다.
앞쪽 데크로 나가면 바로 해변과 수영장이 있어 물놀이를 가장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좋을 공간이었다.
7. 베드룸-3
3,4,5번 베드룸은 모두 2층에 있었다.
계단을 오르자마자 보이는 3개의 다른 문.
3 공간 모두 넓고 여유로웠다.
이곳은 싱글베드 2개가 있었다. 상단부에 자연채광이 들 수 있는 창이 있었고 전면부에는 바다를 볼 수 있는 통창 유리가 있었다.
이곳의 화장실에는 욕조는 없었다. 2개의 세면대와 샤워부스가 보인다. 불을 켜지 않아도 밝은 화장실. 2층에 위치한 방들은 채광이 더욱 잘 들어 화장실들이 더욱 밝았다.
앞의 통창유리로 나가면 이렇게 바로 바다가 보인다.
8. 베드룸-4
2층 3개의 방 중 가운데 위치한 방이다.
퀸 사이즈 베드가 있었으며 2층의 방 중에는 크기가 가장 작다. 하지만 충분히 큰 방이니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 없었다. 흠이라면 옷 수납장 미닫이 문이 고장 나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는 점이다.
이 화장실도 욕조는 없지만 엄청 넓다. 2개의 세면대와 가장 큰 거울이 있었던 화장실.
9. 베드룸-5
마지막 방인 베드룸 5. 베드룸 2와 마찬가지로 바다를 바라보고 있어 2층에서는 가장 좋은 뷰를 가졌다.
테라스에 간이 테이블과 의자도 있어 티타임을 즐길 수도 있다.
TV와 수납장, 1인 소파가 있다. 바닥 마루는 조금 헤진 부분이 있었다.
2층에서 유일하게 욕조가 있는 화장실. 세면대는 아담한 사이즈다.
10. 프라이빗 비치
오션 빌라스의 큰 장점 중 하나인 프라이빗 비치. 투숙객들만 사용할 수 있는 해변이다.
신기하게도 수심이 깊지 않다. 맨 끝 파도가 치는 곳까지 들어가도 1.2m 정도의 수심이었다. 저녁 시간이 되면 빨간 깃발이 있는 곳까지 바닥물이 들이친다. 파도가 약하지는 않아 초보 서핑자들이 연습하기에 좋아 보였다.
곳곳에 운동이 가능한 배구 네트와 풋살 골대 등이 있었다. 하지만 한 낮에 나간다면 모래가 너무 뜨거워 신발 착용이 필수다.
2층에서 바라본 베드룸 2의 천장.
11. 거실
모두가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거실. 넉넉한 소파와 TV, 음향 장비가 있다. 거실에 있는 TV만 핸드폰과 미러링이 가능했다. 넷플릭스도 시청 가능하니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시청할 수 있다.
뒤로 보이는 흔들의자에서 바다를 보는 물 멍을 할 수 있다.
예쁘게 준비 된 꽃. 모두 생화였다.
서라운드 음향 장비까지 있어 음악도 즐길 수 있는 환경
12. 개별 풀 수영장
풀 빌라의 가장 큰 이점인 개인 풀. 수심은 1.2-1.5m 정도이며 물은 깨끗했다.
무엇보다 바다와 자연을 바라보며 수영을 할 수 있다는 것과 눈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관리가 매우 잘 되어 있어 쾌적하게 수영을 할 수 있었다.
바다 수영도 할 수 있고 풀 수영도 할 수 있어 물놀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놀이터라 할 수 있다.
13. 중정 정원
조그마한 중정 정원이다. 약간 아쉬운 것은 물이 있어야 할 수공간에 물이 없었다는 점.
흰 꽃이 피는 나무 밑에서 인생샷도 건질 수 있다.
바깥에도 테이블이 있어 수영 후 여기서 식사를 해결했다. 따뜻하게 몸도 말리고 예쁜 정원도 볼 수 있는 1석2조 공간.
깨끗한 흰 색의 건물이 정원을 더욱 돋보이게 해 준다.
다낭 풀빌라 리조트 오션빌라스에서 묵었던 2박은 정말 만족스러웠다. 신식 빌라에 비해 노후된 부분이 약간 있었지만 모두 크게 개의치 않을 정도였고 온전한 휴식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숙소였다. 이런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 온전히 쉼을 주제로 한 여행
- 물놀이, 수영을 좋아하는 사람
- 다인원의 친구, 가족들과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여행
자연과 바다를 즐기고 싶은 여행이라면 추천하는 다낭 오션 빌라스! 한국에 비해 월등히 저렴한 가격으로 프라이빗한 풀빌라에서 지낼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여행 > 다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낭 반쎄오가 맛있는 맛집 쩌비엣(트리비엣) / 한시장 맛집 추천 (1) | 2023.12.08 |
---|---|
다낭 로컬 MZ들이 찾는 라이브 클럽 온더라디오 / 다낭 클럽 On the Radio (1) | 2023.10.26 |
다낭 하우스 테크노 클럽 사가 SAGA / 좋은 음악 파티가 있는 바 (2) | 2023.10.25 |
다낭 시내 카페 추천 후기 / 다낭 Reply1988 응답하라 1998, 콩카페, baolong 바오롱 커피 (1) | 2023.10.23 |
용다리가 보이는 가성비 좋은 다낭 반다 호텔 / 다낭 시내 호텔 추천 (1) | 2023.10.05 |